건강관련

발냄새 없애는 법 정리 해보아요

재벌두세 2023. 6. 15.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음식점등에 방문하면, 청국장 냄새가 나서 '여긴 청국장 안 파는데?' 했던 경험 혹시 없으신가요?

 

발냄새를 나지 않게 하는 것은 일종의 에티켓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은 공간에서 신발을 벗고 있는 장소를 방문할 때는 특히나 더 신경을 써야 할 부분입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으로 베이킹소다, 커피 등을 이용해 보라는 이야기를 들어 보셨을 텐데요, 과연 이런 방법들은 효과가 있는 걸까요? 이것 저것 살펴보겠습니다.

 

발냄새

1. 발의 청결 유지

외부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거의 하루종을 신발을 신고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신발 속에서 땀과 이런저런 세균들이 배출되지 않고 발냄새를 만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은 저녁이면 귀가한 후에 발을 깨끗이 씻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충 씻지 말고 발가락 사이사이와 발바닥까지 꼼꼼히 씻고 나서 발을 잘 건조해 주어야 합니다.

 

발 씻기

2. 신발 빨고 잘 건조하기

발이 신고 있는 신발이 오염된 상태라면 발을 아무리 잘 씻어서 관리한다한들 효과는 당연히 떨어질 것입니다. 신발은 자주 세척해 주고 햇볕에 말려도 변형이 없는 신발이라면 햇볕으로 말리면 항균효과 등으로 신발 속 환경이 보다 쾌적해집니다.

 

신발 빨기 및 건조

 

3. 직장에서는 슬리퍼 이용

직장이 사무직이라면 사무실에 앉아있는 동안은 슬리퍼등을 신고 있는 것이 발의 통풍을 좋게 해 줄 뿐 아니라 신발을 벗어 놓으면 신발 속이 건조되면서 발냄새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슬리퍼

4. 면양말, 발가락 양말 신기

양말은 대부분 면으로 되어 있지만, 여성들이 신는 스타킹 또는 스타킹과 같은 재질의 양말도 있습니다. 발냄새를 없애고 발의 건강을 위해서는 면양말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중에 팔고 있는 발가락 양말이 있는데, 무좀과 발냄새를 예방해 준다고 하니 이용해 볼만합니다.

 

발가락 양말

5. 베이킹소다 사용

대야에 미지근한 물을 받아서 베이킹소다를 녹이고 발을 10~15분 정도 담가 주거나, 스프레이를 만들어 휴대하면서 발에 조금씩 뿌려주는 방법이 있는데, 사람에 따라서 효과가 있다는 사람도 있고 없다는 사람도 있으니 해보시고 효과가 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봅시다.

 

베이킹소다 사용 스프레이

 

6. 10원짜리 동전이나 신문지 사용

집에 귀가하거나 해서 신발을 벗어 놓을 경우에 10원짜리 동전을 신발에 몇 개 넣어 놓으면, 동전의 구리성분이 신발 속 공기와 습기에 반응하며 산화구리가 되면서 항균작용을 하면서 발냄새를 없애는 효과를 냅니다.

 

또한 신문지를 구겨서 신발 속에 넣어 놓으면, 땀 등으로 습해진 신발 속의 습기를 제거해 주어 탈취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십원짜리 동전 신문지

7. 결론 및 요약

발냄새 없애는 법을 숙지하여, 더운 여름철 땀 차고 냄새나는 발에서 해방됩시다. 발냄새 예방은 기본적인 생활 에티켓입니다.

 

 

담배냄새 제거, 담배냄새 빼는법, 담배 에티켓,

담배 연기에는 타르,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니코틴, 질소화합물 등의 수없이 많은 유해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물론, 담배를 피우는 곳에 있는 것만으로

741.moowall.co.kr

 

여름 저체온증 증상 원인 : 저체온증 응급처치

1. 저체온증은 우리 몸의 정상 체온은 63.5 ºc~37 ºc입니다. 임상적으로 체온이 35 ºc 이하로 떨어진 상태를 저체온증이라고 합니다. 체온이 정상체온보다 낮아지게 되면 순환계통과 호흡, 신경계

741.moowall.co.kr

 

장마철 신발 관리법 팁(정보) 알아 봅시다

덥고 습한 장마철에는 자주 내리는 비로 인해 신발이 빗물에 자주 젖기 쉽습니다. 젖은 신발을 잘 관리해주지 않으면 신발의 변색과 변형이 쉽게 일어나고, 신발에서 악취가 나기도 하며 세균등

741.moowall.co.kr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원인, 약 :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음식

1. 역류성 식도염은? 역류성 식도염이란 이름대로 "위 안의 위산 등이 식도에 역류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을 말합니다. 원래 위의 위산과 음식이 식도로 역류하지 않도록 식도와 위 사이는

moowall.co.kr

 

술 먹고 약먹으면 괜찮을 까요?

술 먹고 약을 먹으면 안 된다는 것쯤은 모두들 상식으로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마시면 괜찮겠지" 또는 "시간적으로 텀을 두고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라는 등의 생각으로 같

moowall.co.kr

 

댓글